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녹스 달빛조각사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및 조각사 스텟 꿀팁

 2019년 하반기 기대작 '달빛조각사'가 본격 출시되었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 3위, 인기 순위 1위(12일 기준)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필자 역시 그랜드 오픈일부터 지금까지 시간 나는 대로 틈틈이 즐겨주고 있는데, 히든직업인 조각사를 열심히 키우며, 새로운 MMORPG에 대한 목 마름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대작 게임이 출시되면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는 분들도 물론 많지만, 앱플레이어를 최상의 프레임과 발열 없는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는 분들도 많은데요. 스마트폰 성능이 아무리 좋아도 사실 녹스 앱플레이어를 통해 해당 게임을 구동하는 게 더 좋은 프레임과 화면을 보여주기에 오늘은 녹스 달빛조각사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과 함께 조각사 스텟 꿀팁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에 있는 링크를 통해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바로 가기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에 앞서 해당 앱플레이어는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OS를 PC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며, 스마트폰과 동일한 환경 그 이상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구글 아이디를 입력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달빛조각사를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달빛조각사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이렇게 쉬워?

음, 사실 최적화라는 것이 PC 및 모바일 게임을 즐기기 위해 필요하긴 하지만, 요즘 시대에 별도의 최적화가 귀찮은 것도 사실인데요. 녹스 달빛조각사 앱플레이어 최적화라고 거창하게 제목을 붙였지만, 앱플레이어 자체가 PC 스펙에 따라 천차만별 성능을 보여주기에 설정을 통해 간단한 설정만으로 최상의 프레임과 그래픽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달빛조각사 녹스 앱플레이어 권장 설정은 먼저 설정 - 고급설정을 통해 CPU, 메모리, 그래픽 모드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CPU 2코어, 메모리 2G 이상에 그래픽 모드는 호환+모드로 설정해주시면 되고, 녹스 안드로이드 5 버전에서 가장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필자가 누누이 앱플레이어 포스팅에서 이야기하지만, 가상의 OS를 구동하는 만큼 권장사양보다 높은 쿼드코어, 4GB 메모리 정도의 PC에서 더 완벽한 구동이 되고, 헥사코어/ 8GB 메모/ 외장 그래픽을 사용한다면 게임 + 녹스, 녹스+ 웹서핑 등을 함께해도 튕김 현상이 거의 없기에 본인이 사용하는 PC 스펙에 따라 더 높은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PC와 동일한 인터페이스 즉 키보드 + 마우스 조합으로 PC MMORPG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과 동일하게 키를 설정해줄 수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스마트폰 터치는 움직임에 한계가 있기 마련인데, 키보드 + 마우스 조작은 터치와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압도적인 조작감을 선사합니다. 특히 녹스는 가상키 추천을 통해 다양한 게임의 가상키가 미리 설정되어 있어 유저는 그저 가상키를 저장하고 사용하면 끝입니다.

달빛조각사 설정 역시 최고 옵션을 선택해줬습니다. 그래픽이 압도적이거나 화려하진 않지만, 품질, 프레임 제한, 이펙트를 최대로 높이면 프레임 드랍도 적고 보기 좋은 그래픽을 보여주기에 녹스를 사용한다면 게임 옵션에서 최고 옵션을 설정해주시는 걸 권장합니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모바일 게임 최고 옵션과 그래픽이다 보니 필자는 무조건 게임을 설치하면 최고 옵션을 선택해주는데, 확실히 스마트폰보다 그래픽은 물론, 프레임 드랍도 현저히 적은 게 체감됩니다.

우측 편에는 가상키, 내 컴퓨터, 볼륨, 멀티 앱플레이어, 캡처, 마우스 키 녹화, 동영상 녹화 등의 메뉴가 지원됩니다.

자체 동영상 녹화 기능을 통해 유튜브나 SNS에 바로 업로드할 수 있으며, 필자는 블로그 포스팅 용으로 자주 동영상 녹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 역시 매우 간단하며, 녹화 시작을 누르고, 녹화가 완료되면 녹화 중단을 누르면 자동으로 해당 폴더에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캡처 역시 자체적으로 지원하기에 캡처 버튼만 누르면 그 즉시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캡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녹스 자체 캡처를 활용한 게임 스샷으로 품질이 우수합니다.

멀티 앱플레이어는 다수의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녹스에서는 달빛조각사를 플레이하고, 다른 멀티 앱플레이어에서는 리니지m을 플레이할 수 있는데, 본인의 PC 스펙에 따라 10개 이상의 모바일 게임도 구동할 수 있습니다. 필자도 그 달에 출시되는 게임이 많을 때는 자동 사냥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멀티 앱플레이어로 구동하는데, 안정적이면서도 별도의 느려짐이 없어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달빛조각사 동영상 녹화

재생 수950

 

 

 

 

 

 

 

 

00:00 | 02:08

화질 선택 옵션자동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달빛조각사 동영상 녹화


조각사 스탯은 현재 올민첩이 필수?

조각사 스탯은 올민첩 or 민첩 3 지혜 1이 거의 필수 분배로 자리 잡혀 있습니다. 조각사는 민첩만 올려도 평딜과 회피율이 올라가는 스킬을 기본 탑재하고 있기에 민첩에만 몰빵해도 좋은데요. 민첩 3 지혜 1을 찍는 이유는 조각사는 물리 스킬과 마법 스킬이 혼합된 짬뽕캐릭터이기 때문에 지혜를 찍어가면서 마나 수급을 할 수 있고 물리 마법 회피율도 상승하기 때문에 해당 스탯 분배 루트도 추천하는 편입니다.

조각사 최적의 장비 단검과 가죽옷의 최상위 장비의 경우 민첩 75 이상 조건이 붙어있는 경우도 있고, 조각사의 스킬 계수는 액티브의 경우 물리, 마법이고 패시브는 민첩 계수로 되어 있기 때문에 민첩 스탯이 최우선입니다.

하지만 모든 상황에서는 항상 예외 상황이 있지 않은데요. 위의 사진처럼 특정 스탯이 일정 이상 되어야 장착이 가능한 장비들도 꽤 많기 때문에 이러한 장비 착용 등의 문제도 고려한다면 민첩 3 힘 1 이런 비율로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거기에다 어차피 사냥 좀 편하게 하려면 힘도 최소 30은 찍어야 하기 때문에 해당 분배 루트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비추 분배 루트가 있다면 민첩 3 매력 1, 민첩 3 체질 1 분배 루트 등이 있습니다. 먼저 매력은 그냥 펫 관련 스탯이기 때문에 자기 소유 골렘이 스킬로 존재하는 조각사한테 있어서는 전혀 필요 없는 스탯인데요. 체질 같은 경우에는 HP와 물리 방어 관련 스탯인데, 이미 민첩 스탯 부분에서 물리 공격 회피 부분 스탯이 있는 데다, 원거리 딜러인 조각사한테는 HP 관련 스탯을 올리는 거보다 지혜처럼 딜을 더 넣을 수 있는 데에 있어 상당 부분 도움을 주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 스탯도 올릴 필요가 전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때문인지 유저들 간에서는 조각사 민첩 3 체질 1 분배를 거의 금기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녹스 달빛조각사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및 조각사 스텟 꿀팁을 살펴봤습니다. 사실 MMORPG는 플레이 시간이 상당히 많기에 스마트폰으로 장시간 구동하기에는 발열은 물론, 배터리나 최고 옵션 등을 선택할 수 없기에 최상의 환경에서 PC와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플레이하고 싶은 분들은 녹스 앱플레이어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